‘4세대 걸그룹 대표주자’ 스테이씨, 음원 차트 역주행+5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TOP5 등극 ‘쾌거’

2021 05 24

그룹 스테이씨(STAYC)가 꾸준한 음원 차트 상승세 속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TOP5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최근 발표한 2021년 5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순위에 따르면 스테이씨는 방탄소년단, 브레이브걸스, 블랙핑크, 오마이걸에 이어 5위를 차지했다.

이는 데뷔한 지 1년 이내의 신인 아이돌그룹 중 가장 높은 순위에 해당하며, K-POP을 대표하는 최정상 아이돌 그룹들과 TOP5를 형성했다는 점에서 스테이씨의 놀라운 상승세를 실감케 한다.

지난달 열린 ‘2021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인물•문화 부문 고객충성도 1위 신인 여자 아이돌 부문에 선정됐던 스테이씨는 이번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전체 순위에서 TOP5에 오르는 쾌거를 이뤄내며 4세대 걸그룹 대표주자다운 저력을 발휘했다.

지난 4월 두 번째 싱글 ‘STAYDOM (스테이덤)’을 발매하고, 5주 동안 활발한 활동을 펼친 스테이씨는 음원, 음반에서 모두 자체 최고 성적을 갈아치웠다.

타이틀곡 ‘ASAP(에이셉)’은 리스너들의 호평에 힘입어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계속해서 롱런을 이어가고 있어 주목된다. 특히 24시간 누적 단위로 이용량을 집계하는 멜론 24 Hits 차트에서 지난달 24일 100위로 처음 진입 후 꾸준한 상승곡선을 나타냈고, 지난 23일에는 15위까지 한 달 새 무려 85계단이 상승하며 어디까지 정점을 찍을지 계속해서 기대감이 높아진다. 

앨범 활동 종료 후에도 놀라운 차트 역주행을 보이며 존재감을 드러낸 스테이씨는 최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언택트 라이브 팬미팅 ‘스테이씨의 쏘 스윗 Fan Live’을 성료하였으며, 팬들과도 꾸준한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