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컴백’ 스테이씨X블랙아이드필승 라도, 새 싱글 ‘WE NEED LOVE’ 코멘터리 영상 공개

2022 07 04

그룹 스테이씨(STAYC)가 새로운 변신과 음악적 성장을 담아낸 영상을 깜짝 공개했다.

스테이씨(수민, 시은, 아이사, 세은, 윤, 재이)는 지난 3일 공식 유튜브를 통해 세 번째 싱글 ‘WE NEED LOVE (위 니드 러브)’에 대한 코멘터리 담은 ‘STAYC’s next album is…’ 영상을 공개했다.

하이업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 블랙아이드필승 라도는 “지금까지 틴프레시를 많이 강조해왔다. 그런데 그 안에 갇혀버리는 것 같아서 그걸 깨는 앨범이 되고 싶다”고 밝혔다. 이어 “‘좋은 음악이 뭘까’ 하면서 접근했다”며 지금까지와는 달라진 스테이씨의 음악을 예고했다.

또한 라도는 “음악 분위기와 내용이 바뀌었다. 간결하고 심플해졌다”며 “히피 느낌”이라고 신곡 콘셉트에 대한 스포일러를 전해 팬들의 궁금증을 높였다.

스테이씨 또한 신보를 준비하며 달라진 점, 그리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솔직한 이야기를 전했다. 이번 타이틀곡에 대해 세은은 “무슨 감정을 표현하고 어떤 표정을 지어야 할지 제일 고민이 많았던 곡”이라고 말했고 재이는 “녹음하며 이렇게까지 많은 감정을 느낀 건 처음”이라고 덧붙였다.

아이사는 “기존에는 안정감을 생각했다면 이번엔 디테일에 중점을 뒀다고”고 말했으며 수민은 “무대를 한 편의 드라마를 만든다는 느낌으로 임했다”고 전했다. 시은은 “‘RUN2U’까지는 스테이씨만의 장르가 있었다면 이번엔 다른 느낌”이라고 밝혀 더욱 기대감을 더했다.

특히 스테이씨는 6인 6색 다채로운 음색을 바탕으로 라이브를 고집하는 것에 대해 “당연하다”, “라이브를 안 하면 에너지가 안 나온다” “팬들과 함께하니 힘이 남아돈다”며 입을 모았다. 특히 윤은 “라이브를 하는 이유가 있나. 가수니까 하는 것”이라고 말하며 음악적 열정을 입증해 화제를 이어 나가고 있다.

‘WE NEED LOVE’는 스테이씨의 더욱 업그레이드된 음악성과 색다른 변신을 담아낸 앨범이다. 매 앨범 히트곡을 발매하며 ‘4세대 대표 그룹’으로 자리매김한 스테이씨는 이번 앨범을 통해 탄탄한 라이브를 앞세운 ‘전원 메인보컬 그룹’으로 또 한 단계 도약할 예정이다.

다시 한번 대세 행보를 이어갈 스테이씨의 세 번째 싱글 ‘WE NEED LOVE’는 오는 19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Back to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