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씨, 2022년에도 ‘대세 행보’…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2년 연속 수상

2022 05 03

그룹 스테이씨(STAYC)가 가장 영향력 있는 여자아이돌로 이름을 빛냈다.

3일 소속사 하이업엔터테인먼트는 “스테이씨가 올해 한국소비자포럼이 진행한 ‘2022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2022년 가장 영향력 있는 여자아이돌 (라이징스타)’ 부문에 선정됐다”라고 밝혔다.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미국 10대 브랜드 평가기관 브랜드키(Brand Keys)와 한국소비자포럼이 공동 개발한 ‘브랜드 고객충성도 평가지수’를 활용해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감정적, 태도적 로열티와 전환 의도를 평가하는 지표다. 대중문화에 가장 영향력 있는 각 부문별 1위 브랜드를 발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행사인 만큼 대중의 높은 관심이 따른다.

스테이씨는 지난 ‘2021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신인 여자아이돌로 선정된 데 이어 이번 ‘2022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라이징스타로 선정되며 전 세계 K팝 팬들이 주목하는 글로벌 대세로서 또 한 번 존재감을 굳혔다.  

스테이씨는 데뷔곡 ‘SO BAD (쏘 배드)’를 시작으로 지난해 ‘ASAP (에이셉)’, ‘색안경 (STEREOTYPE)’, 지난 2월 발매한 ‘RUN2U’까지 연이어 히트를 기록하며 ‘4세대 대표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했다. ‘RUN2U’ 활동으로 음악 방송 7관왕에 오른 데 이어 멜론 실시간·일간·주간 차트 모두 TOP 10을 달성하는 등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하며 거침없는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 또 한번 선정되며 이에 걸맞은 저력을 보여주고 있는 스테이씨는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 및 콘텐츠를 통해 가장 영향력 있는 아이돌로 활약할 전망이다.

한편, 스테이씨는 이번 달 국내에서 개최되는 ‘케이콘 2022 프리미어’에 이어 미국 시카고에서 열리는 ‘케이콘 2022 프리미어’에 출연을 확정하며 글로벌 대세 행보를 이어간다.

Back to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