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씨, 타이틀곡 ‘RUN2U’ 유튜브 뮤직 주간차트+인기 뮤직비디오 동시 1위 ‘기염’

2022 03 01

그룹 스테이씨(STAYC)의 ‘RUN2U’가 전 세계 K-POP 팬들을 사로잡았다.

스테이씨의 두 번째 미니앨범 ‘YOUNG-LUV.COM’ 타이틀곡 ‘RUN2U’는 지난달 28일 글로벌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유튜브 뮤직이 발표한 ‘한국 인기곡 TOP100’ 주간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RUN2U’ 외에도 ‘색안경’ 34위, ‘ASAP’ 35위, ‘SO BAD’ 88위 등 스테이씨가 데뷔 후 발표한 타이틀곡 모두 차트인에 성공했다.

그뿐만 아니라 ‘RUN2U’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뮤직 글로벌 차트 ‘한국 인기 뮤직비디오 TOP100’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스테이씨는 여기에 ‘YOUNG-LUV.COM’ 발매 기념 쇼케이스 퍼포먼스 영상, 원더케이 스페셜클립 영상, ‘색안경’ 뮤직비디오 등 총 5개의 영상을 차트인시켰다.

전 세계 네티즌들이 즐겨 사용하는 음악 및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에서 강세를 보인 스테이씨는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 및 콘텐츠를 통해 글로벌이 주목하는 K-POP 루키다운 저력을 발휘할 예정이다.

스테이씨의 두 번째 미니앨범 ‘YOUNG-LUV.COM’은 국내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 집계 결과(집계 기준 2월 21일~2월 27일) 초동 판매량 153,301장을 기록, 자체 최고 초동 판매 기록을 경신했다.

또, 타이틀곡 ‘RUN2U’로 발매 직후 국내 주요 실시간 음원 차트 최상위권에 진입했고, 글로벌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 및 13개 지역 앨범 차트에서 최상위권으로 이름을 올렸다. ‘RUN2U’ 뮤직비디오는 1일 오전 기준 유튜브 조회수 3000만 뷰에 육박하는 등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스테이씨는 음악 방송 출연 및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공식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Back to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