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씨, ‘인기가요’ 첫 1위…“Teddy Bear’로 힘 많이 얻으시길”

2023 02 26

그룹 스테이씨(STAYC)가 ‘인기가요’에서 첫 1위를 차지했다.

스테이씨(수민, 시은, 아이사, 세은, 윤, 재이)는 26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 출연해 네 번째 싱글앨범 ‘Teddy Bear’의 동명의 타이틀곡 ‘Teddy Bear (테디베어)’ 무대를 선보였다.

컴백하자마자 음방 3관왕에 오르며 상승세를 탄 스테이씨는 이날 ‘인기가요’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4관왕의 고지를 밟았다. 스테이씨는 “스윗 너무 고맙다”며 소속사 식구들과 스태프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이어 “멤버들도 축하하고, 앞으로도 잘 부탁드린다. 많은 분들이 ‘Teddy Bear’로 힘을 얻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스테이씨는 러블리한 분위기의 무대에서 싱그러운 에너지의 틴프레시 매력으로 무대를 꾸몄다. ‘전원 센터’ 비주얼과 함께 멤버 각각의 매력을 살린 스타일링이 시선을 사로잡았고, 한층 더 여유로워진 무대 매너로 희망과 긍정의 기운을 선사했다. 특히 스테이씨의 표정 연기와 제스처가 무대를 보는 맛을 더했다. ‘테디 베어’를 연상시키는 포인트 안무 ‘곰돌이 춤’과 틴프레시 에너지가 가득한 다채로운 안무가 무대를 가득 채웠다.

특히 멤버 윤은 이날 ‘인기가요’ 스페셜 MC로 나서 노정의, 서범준과 호흡을 맞췄다. 해외 여행을 가는 콘셉트의 스타일링으로 등장한 윤은 밝은 텐션으로 기분 좋은 에너지를 선사했고, 다채로운 상황극을 통해 케미스트리를 보여주기도 했다.

스테이씨의 네 번째 싱글앨범 ‘Teddy Bear’는 초동 판매량 34만장을 돌파, 전작을 훌쩍 뛰어넘는 수치이자 자체 최고 기록을 새로 썼다. 동명의 타이틀곡 ‘Teddy Bear’도 공개와 동시에 멜론 TOP100에 진입한 데 이어 현재까지도 핫한 반응을 얻고 있으며,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 스포티파이(Spotify)의 대표 플레이리스트 중 ‘K-Pop ON!’ 커버로 선정됐다.

또한 SBS MTV ‘더쇼’, MBC M ‘쇼! 챔피언’, KBS 2TV ‘뮤직뱅크’와 이날 ‘인기가요’ 1위로 가파른 상승세와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다.

한편, 스테이씨는 각종 음악 방송과 다채로운 웹 콘텐츠를 선보이며 ‘Teddy Bear’ 활동을 이어간다.

Back to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