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씨, 스포티파이 4번째 1억 스트리밍…’색안경’ 글로벌 인기 ing

2023 05 06

그룹 스테이씨(STAYC)가 ‘색안경 (STEREOTYPE)’으로 스포티파이(Spotify) 1억 스트리밍을 달성했다.

6일 하이업엔터테인먼트는 “스테이씨(수민, 시은, 아이사, 세은, 윤, 재이)가 2021년 발매한 첫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곡 ‘색안경 (STEREOTYPE)’이 지난 5일 오후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 스포티파이에서 1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스테이씨는 첫 번째 미니앨범 ‘STEREOTYPE (스테레오타입)’, 두 번째 미니앨범 ‘YOUNG-LUV.COM (영러브닷컴)’, 두 번째 싱글 ‘STAYDOM (스테이덤)’에 이은 네 번째 1억 스트리밍 기록을 달성했다.

스테이씨는 2021년 ‘색안경’을 발매한 후 데뷔 처음으로 음악방송 1위를 거머쥐었다. ‘색안경’ 뮤직비디오는 현재 7211만 뷰를 넘어서며 여전한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데뷔곡 ‘SO BAD (소 배드)’부터 최근 발매한 ‘Teddy Bear (테이 베어)’까지 데뷔 이래 줄곧 완성도 높은 무대와 통통 튀는 매력을 발산한 스테이씨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으며 ‘4세대 틴프레시 대표 걸그룹’으로 입지를 굳혔다.

최근 일본에서 두 번째 싱글앨범 ‘Teddy Bear’를 발매한 스테이씨는 오리콘 차트 상위권에 등극하며 글로벌 영향력을 드러냈다.

한편 스테이씨는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단독 팬미팅 ‘SWITH Gelato Factory’를 개최한다.

Back to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