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뱅크’ 스테이씨, ‘Teddy Bear’ 3관왕 등극…앙코르 라이브도 ‘갓벽’

2023 02 24

그룹 스테이씨(STAYC)가 음악 방송 3관왕에 오르며 가파른 상승세를 증명했다.

스테이씨(수민, 시은, 아이사, 세은, 윤, 재이)는 24일 방송된 KBS 2TV 음악 프로그램 ‘뮤직뱅크’에 출연해 네 번째 싱글앨범 ‘Teddy Bear’의 동명의 타이틀곡 ‘Teddy Bear (테디베어)’로 세 번째 1위에 올랐다.

이날 스테이씨는 1위 후보로서 인터뷰를 먼저 진행했다. 시은은 “스윗(팬클럽)들이 응원해준 덕분에 행복한 하루하루 보내고 있다”고 말했고, 재이도 “저희 테디베어는 항상 스윗”이라며 애정을 보였다. 또한 스테이씨는 “‘테’디베어는요, ‘디’게디게 중독성 있어요. ‘베’리베리 사랑스럽대요. ‘어’쩔 테디베어”라는 귀여운 4행시로 미소를 선사했다.

러블리한 ‘Teddy Bear (테디베어)’와 ‘Poppy (파피)’ 한국어 버전 무대에 이어 엔딩에서 1위 트로피를 차지한 스테이씨는 “스윗 너무 고맙다. 꿈만 같다. 스윗 덕분이다. 곁에 묵묵히 있어줘서 고맙고 열심히 할테니까 행복한 추억 만들고 싶다”며 “이번 앨범이 많은 대중 분들에게 힘을 드리고 싶었는데 오히려 우리가 에너지를 얻고 있다”고 소감을 전했다.

앙코르 무대에서 스테이씨는 1위 공약으로 밝혔던 힙합 버전의 ‘Teddy Bear’를 선보였다. 앙코르 무대에서도 완벽한 라이브로 감탄을 자아낸 스테이씨 곁에는 뮤직비디오에서 ‘빵블리’로 불리며 시선을 강탈한 매니저가 함께 해 눈길을 사로잡았다.

한편, 스테이씨는 지난 16일 스테이씨만의 러블리한 에너지로 가득 찬 팝 펑크 장르의 곡 ‘Teddy Bear’로 컴백했다. 컴백과 동시에 멜론 TOP100에 진입한 데 이어 멜론 최신 차트(1주 내) 1위를 차지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으며,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 스포티파이(Spotify)의 대표 플레이리스트 중 ‘K-Pop ON!’ 커버를 장식했다.

초동 음반 판매량을 비롯한 각종 커리어 하이 기록에 이어 SBS MTV ‘더쇼’, MBC M ‘쇼! 챔피언’과 이번 ‘뮤직뱅크’에서도 1위에 오른 스테이씨에게 많은 음악 팬들의 축하가 쏟아지고 있다.

스테이씨는 각종 음악 방송과 다채로운 웹 콘텐츠를 통해 ‘Teddy Bear’ 활동을 이어간다.

Back to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