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씨, ‘ASAP’ 상승세 고공행진 계속…실시간 차트 이어 멜론 24Hits 등장

2021 04 25

걸그룹 스테이씨(STAYC)가 ‘ASAP (에이셉)’으로 확실한 상승세를 입증했다.

지난 23일 온라인 음원 사이트 멜론이 공개한 24Hits 차트에서 스테이씨(수민, 시은, 아이사, 세은, 윤, 재이)의 두 번째 싱글 앨범 ‘STAYDOM(스테이덤)’ 타이틀곡 ‘ASAP(에이셉)’이 첫 진입에 성공했다.

멜론 24Hits는 1시간이 아닌 24시간 누적 단위로 이용량을 집계하고 한 사람이 24시간 당 1회를 들은 것만 인정해 순위를 내는 차트다. 스테이씨는 ‘ASAP’을 통해 실시간 음원 차트에 이어 누적 이용량을 집계하는 24Hits 차트에서도 존재감을 발휘하며 4세대 걸그룹 대표 주자의 가치를 또 한번 증명하게 됐다.

이번 24Hits 차트 진입은 ‘ASAP’이 지난 8일 발매된 이후 스테이씨의 활발한 활동과 함께 꾸준한 입소문을 탄 결과다. 특히 스테이씨는 ‘ASAP’ 활동 2주차임에도 계속해서 각종 차트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어 눈길을 끈다.

실제로 스테이씨가 각종 음악 프로그램에서 선보이는 ‘ASAP’ 무대 클립과 직캠 영상은 방송 이후 네이버TV, 유튜브 등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에서 매번 높은 조회수를 나타내고 있다. KBS 2TV ‘뮤직뱅크’에서 선보인 ‘ASAP’ 최초 공개 무대가 네이버TV 단일 영상으로만 5만 6,000뷰를 돌파하고, 다른 ‘ASAP’ 클립 또한 평균 2만 뷰 이상을 기록하는 등 다른 아티스트와 비교해도 월등히 높은 조회수 추이를 보이고 있다.

블랙아이드필승과 전군이 프로듀싱한 ‘ASAP’은 가슴 속에 그려놓은 이상형이 ‘ASAP(As Soon As Possible)’하게 나타나 줬으면 하는 마음을 톡톡 튀고 재치 있게 풀어낸 곡이다. 무대 위 스테이씨의 청량한 비주얼과 중독성 강한 포인트 안무 ‘꾹꾹이 춤’이 틴프레시 콘셉트를 완벽하게 표현하며 음악 팬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에 ‘ASAP’은 멜론 외에 벅스, 지니, 플로, 스포티파이까지 각종 음원 차트에서도 꾸준히 상위권을 순항 중이고, ‘STAYDOM’은 총 3만 5,518장의 초동 기록을 달성하며 음원과 음반 모두 자체 최고 성적을 경신했다. 뿐만 아니라 ‘ASAP’ 뮤직비디오 조회수 역시 9일 만에 2,000만 뷰를 넘어섰고, 최근에는 ‘빌보드 케이팝 100’ 주간 차트에도 진입하는 등 전 세계 K-POP 팬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이런 가운데 멜론 24Hits 차트 진입으로 다시 한번 상승세를 각인시킨 스테이씨의 뜨거운 행보에 이목이 쏠린다.

한편, 스테이씨는 차트 상승세에 힘 입어 더욱 활발하게 ‘ASAP’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