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씨,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K-POP 스타상 수상 ‘시상식 5관왕’

2021 12 16

그룹 스테이씨(STAYC)가 2021년을 빛낸 K-POP 스타로 선정됐다.

스테이씨(수민, 시은, 아이사, 세은, 윤, 재이)는 지난 15일 서울 강남구 호텔리베라 청담에서 열린 제29회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시상식에서 K-POP 스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은 지난 1992년 제정된 후 매년 음악, TV, 드라마, 영화, 뮤지컬, 연극 등 각종 문화·연예 부문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며 대한민국 문화예술 발전에 이바지한 아티스트들을 선정하는 국내 종합예술 시상식이다.

수상 후 스테이씨는 “이렇게 뜻 깊은 상을 받게 돼 기쁘고 영광이다. 하이업엔터테인먼트  모든 식구들과 도움 주시는 스태프 분들에게 감사드린다. 무엇보다 우리를 언제나 믿고 응원해주는 스윗(팬클럽) 고맙고 사랑한다”며 “앞으로도 K-POP을 빛낼 수 있고, 더 나은 음악으로 보답할 수 있는 스테이씨가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스테이씨는 지난해 11월 정식 데뷔 후 ‘SO BAD’를 시작으로 ‘ASAP’, ‘색안경’까지 발표하는 곡마다 연달아 히트시켰다. 또, 팀 고유의 ‘틴프레시’를 바탕으로 화장품, 헤드폰, 게임 등 MZ세대를 겨냥한 다채로운 브랜드의 모델로 연이어 발탁되는 등 ‘4세대 대표 대세 아이돌 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한 해 동안 눈부신 활약을 이어온 스테이씨는 ‘2021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신인 여자아이돌 부문, ‘2021 더팩트 뮤직 어워즈’ 넥스트리더, ‘2021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뉴웨이브상, ‘2021 멜론 뮤직 어워드’ 원더케이 오리지널 컨텐츠상에 이어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K-POP 스타상까지 수상하며 2021년 시상식 5관왕을 달성했다.

스테이씨는 연말에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팬들과 만남을 이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