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쇼’ 스테이씨, 컴백과 동시에 압도적 1위 “더 열심히 할 것”
2022 07 26
그룹 스테이씨(STAYC)가 컴백과 동시에 음악 방송 1위를 차지했다.
스테이씨(수민, 시은, 아이사, 세은, 윤, 재이)는 26일 방송된 SBS MTV ‘더쇼’에서 세 번째 싱글앨범 ‘WE NEED LOVE(위 니드 러브)’ 타이틀곡 ‘BEAUTIFUL MONSTER(뷰티풀 몬스터)’로 1위에 올랐다.
컴백과 동시에 1위 트로피를 차지한 스테이씨는 “스윗 분들에게 너무 감사하다. 이번 앨범 초반부터 PD님과 이야기하면서 준비했는데 1위라는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도 더 열심히 하는 스테이씨 될테니 ‘BEAUTIFUL MONSTER’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날 스테이씨는 타이틀곡 ‘BEAUTIFUL MONSTER’ 무대와 함께 수록곡 ‘I LIKE IT (아이 라이크 잇)’ 무대를 음악 방송 최초로 공개했다.
먼저 ‘I LIKE IT’ 무대를 꾸민 스테이씨는 자유롭고 편안한 분위기로 스테이씨만의 힐링 감성을 선사하며 관객, 시청자들과 호흡했다. 이어진 ‘BEAUTIFUL MONSTER’에서는 아름다운 선과 손이 돋보이는 섬세한 안무로 더 깊어진 감성을 표현해냈고, 양손을 다이아몬드 모양으로 만든 뒤 벌렸다가 손가락을 펴서 몬스터를 나타낸 포인트 안무 ‘뷰몬춤’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특히 1위 트로피를 받은 후 가진 앙코르 무대에서 스테이씨는 손가락을 과자로 장식한 ‘CUTE MONSTER’로 변신했고, CD를 삼킨 듯한 완벽한 라이브 무대를 선보이며 1위를 자축했다.
또한 스테이씨는 이날 ‘더쇼’의 ‘SEL_Flex’, ‘THE 인생채컷’ 코너에도 출연해 다양한 매력을 보였다. 윤과 재이는 신곡 ‘BEAUTIFUL MONSTER’를 소개한 뒤 포인트 안무를 직접 선보이며 스테이씨만의 색다른 감성을 보였다. ‘인생채컷’ 코너에 출연한 수민, 시은, 아이사는 케플러 김채현과 찐친 케미를 자랑하며 인생 포토 카드를 만들었다. 요술봉 등의 소품으로 공주, 요정으로 변신하며 미모 ‘레전드’를 새로 썼다.
한편, 스테이씨는 세 번째 미니앨범 ‘WE NEED LOVE’를 통해 ‘전원 메인보컬’다운 탄탄한 가창력으로 한층 성숙해진 음악적 역량을 선보이고 있다. 색다른 비주얼과 변신을 담은 타이틀곡 ‘BEAUTIFUL MONSTER’는 발매 직후 음원 차트 1위 및 전곡 차트인을 기록했으며,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조회수 3000만 뷰를 돌파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